추기봉(의성)
2018.06.08 의성 추기봉(467m) 김길준 4시간15분
전흥교 09:05 - 추기봉 09:40 (- 전대지-능선 10:45) - 추기봉 갈림길봉 11:10 - 무명봉(점심 12:05~40) - 계곡 사방댐 13:05 - 전흥교 13:55
두 번이나 코스를 잘못 가서 계획한 산행을 하지 못했다. 자주 확인을 했어야 하는데. 맞겠지하는 안일한 생각으로.
예정 산행은 추기봉으로 올라 능선을 타고 황학산에서 전흥교로 내려올 계획이었다. 두 번이나 알바를 하고 결국 황학산을 가지 못했다.
전흥교가 두 개이다. 원도로의 전흥교를 지나 골마을로 들어가는 전흥교를 지나 차를 주차할 수 있는곳이 있다. 전흥교를 지나 들어가면 장고믈계곡(오른쪽)과 골마을 계곡으로 갈라진다. 오른쪽으로. 오른쪽 바위절벽이 있는 곳으로 들어가 3분쯤 후 오른쪽 첫 계곡 수풀이 우거진 길로 들어서 왼쪽 능선으로 오르면 길이 나타난다. 정상에 올라서 그대로 직진방향의 능선으로 갔더니 조그만 봉우리를 넘어 왼쪽으로 내려갔더니 전대지가 나온다. 다시 계곡으로 들어가 능선에서 삼거리봉으로. 다시 능선을 따라 황학산으로. 다시 무명 봉우리에서 확인하니 능선을 잘못 선택하여 한참을 지나왔다. 오늘은 황학산 산행을 포기하고 내려오니 골마을 안쪽 사방댐 위이다. 황학산은 다음으로 기약하고. 주능선의 길은 그런데로 뚜렷하다.
다음블러그 'bbury'에서
전흥교를 지나 들어가면 장고믈계곡(오른쪽)과 골마을 계곡으로 갈라진다. 오른쪽으로.
오른쪽 바위절벽이 있는 곳으로 들어가 3분쯤 후 오른쪽 첫 계곡 수풀이 우거진 길로 들어서 왼쪽 능선으로 오르면 길이 나타난다.
추가봉 능선길. 정상부에서는 능선이 매우 완만하다.
조록싸리
사방댐이 두개 나온다. 아래에는 저수량이 많다.